[신년사] 의성군 김주수 군수 ‘마부정제(馬不停蹄)' 마음으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1-02 09:39:53

[의성타임뉴스=이승근]의성군 김주수 군수는 새해를 맞아 지난 29일 신년사를 통해 "민선 6기 추진한 과제를 차질 없이 마무리하고 지금까지 다져놓은 성과와 전문화된 업무능력을 바탕으로 군정방향과 각오를 '마부정제(馬不停蹄)'로 정하고 새로운 마음과 다짐으로 군정을 이끌어 갈것 이라고 강조했다.


김주수 의성군수

존경하는 6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어느덧 다사다난했던 2017년 정유년 한해가 저물고 2018년 무술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6만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사랑과 행복이 충만 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군정발전을 위해 열심히 맡은바 소임을 다해 주신 800여 공직자여러분의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사상초유의 대통령 탄핵과 새 정부의 출범, 반복된 고병원성 조류독감과 여름철 가뭄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과 정책의 변화 속에서도 우리군민과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흔들림 없이 각자의 일터에서 최선을 다하며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지난 민선636개월은 의성군의 새로운 발전을 위한 든든한 초석을 다진 시기였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는 군정발전을 위한 기지개를 켜는 시기였다면 이제부터는 그동안 준비하고 설계한 기초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도약을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금년에는 민선7기가 새롭게 출발하고 새 정부의 정책 방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의성군의 새로운 성장발전을 이끌어 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무술년 새해를 시작하면서, 꿈과 희망이 넘치는 활기찬 의성건설과 지역의 새로운 발전과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47, 6만 군민과 함께 힘차게 출발했던 민선6기도 어느덧 4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36개월 동안 800여 공직자여러분과 함께 급변하는 시대적 변화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변화를 통해 지역 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돌이켜 보면 새로운 변화를 위한 혁신의 과정은 그리 쉽지는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의 능동적인 업무자세와 의식전환으로 우리 의성군 공직자들의 일하는 방식과 조직은 많이 변화됐습니다.

그리고 지역발전을 위한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의성의 모습도 많이 바뀌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부터는 지금까지 다져놓은 성과와 전문화된 업무능력을 바탕으로 우리 의성의 새로운 발전과 미래를 위해 힘차게 도약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무술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새해 군정방향과 각오를 '마부정제(馬不停蹄)'로 정하고 새로운 마음과 다짐으로 군정을 이끌어 가고자 합니다.

마부정제는 '달리는 말은 말굽을 멈추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800여 공직자 여러분들과 함께 땀 흘려 이룩해 온 지금까지의 성과(成果)에 안주(安住)하지 말고 의성의 새로운 발전과 6만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더욱 정진(精進)하자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무술년 새해에는 일자리창출과 사회복지, 지방분권과 자주재정권 확보 등 새 정부의 정책기조에 발맞춰 의성군이 새롭게 나아가야 할 많은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지역발전을 위해 지금까지 다져온 튼튼한 기초와 공직자 여러분들의 우수한 능력은 의성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가져 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6만 군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의성군이 경북의 중심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저 또한 새해 새아침 붉게 타오르는 태양과 같은 열정으로 6만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의 새로운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6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웃음소리가 나는 집에는 행복이 와서 들여다보고, 고함소리가 나는 집에는 불행이 와서 들여다본다'고 합니다.

무술년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웃음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시는 행복한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89.1.1.

의성군수 김주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