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문경시, 2017 태극기 달기운동 최우수 기관선정
권홍미 | 기사입력 2018-01-02 08:50:05
문경타임뉴스 = 조진섭경북 문경시(시장 고윤환)2017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시책추진 평가에서 경상북도 시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문경시는 경북도(왼쪽 김관용 지사) 태극기 달기 최우수기관에 선정 됐다/사진제공=문경시

경상북도는 광복 70년 이후 미래 10년을 준비하는 두번째 해인 올해 전도민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쳤다. 이 가운데 문경시가 재작년 최우수, 작년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누리게 된 것이다.

문경시는 관내 청사 및 마을회관 국기게양대를 일괄 정비하고 전 소속 공무원들로 하여금 태극기 달기 홍보에 적극 나서도록 하였고, 본청, 읍면동사무소-사업소 등 야간조명을 100% 완비하여 태극기의 상징성을 크게 높였다.

특히, 지방세 납부고지서 태극기 홍보문안 인쇄, 태극기 소공원 및 태극로 조성, 국군체육부대 태극기 지원, 66회 문경시민체육대회 및 문화제 태극기 퍼레이드, 태극기 나눠주기 캠페인 등의 문경시 시책들은 경상북도 평가관들의 호평을 받았다.

고윤환 시장은 태극기는 대한민국의 표상으로서 국가의 정체성 확립과 국민통합에 구심적 역할을 한다. 문경시는 전 시민의 단결을 도모하고 나아가 전 국민 통합을 선도하고자 태극기달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여 왔다. 이러한 문경시의 노력이 국가발전을 위한 국민적 역량을 하나로 결집시키는데 일조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