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티즌, 수비수 고명석 영입 ‘중앙수비 강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2-31 09:46:4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새 시즌을 준비하는 대전시티즌이 2017년 마지막 오피셜로, 부천FC 중앙수비수 고명석의 영입을 발표했다.

‘2014 AFC U-19 챔피언십’ 대표 등 대학시절부터 촉망받던 유망주였던 고명석은 올 해 부천FC에 입단했다.

K리그 챌린지 5라운드 안산그리너스와의 경기 후반 교체 투입되며, 프로 데뷔전을 치렀다. 짧은 데뷔 무대의 아쉬움을 삼키고, 고명석의 진가가 발휘된 경기는 전북현대와 FA컵 32강전이다. 120분 동안 김신욱, 이동국, 에두 등 국가 대표급 공격수들을 틀어막으며 짠물 수비의 중심에 섰다. 이 경기에서 부천은 연장전 0-0까지 가는 접전 끝에 승부차기에서 4-2로 승리했다.

이 후, 꾸준히 선발 출장하며(28경기 2득점) 부천의 주전 수비수로 우뚝 자리 잡았다.

고명석은 188㎝, 78㎏의 좋은 신체조건을 바탕으로 대인마크 및 압박수비에 능하고 제공권도 뛰어나다. 최근 수년간은 수비수로 뛰어왔지만 중경고 시절만 해도 최전방 공격수로 활약했다. 2013년에는 고등리그 권역 13골을 터트리며 득점 2위에 오른 이색 기록도 가지고 있다. 실제로 올 해, FC안양과의 21라운드 경기에서 한 경기 2득점을 성공시키기도 했다. ‘수트라이커’의 면모 또한 기대해 볼 수 있다.

올 시즌 갓 데뷔한 신인으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더욱 무궁무진하며, 대전의 주전 수비수뿐 아니라 K리그의 대표선수로 성장이 기대되는 선수이다.

고명석은 현재 U-23 축구 대표팀 선발로 제주에서 전지훈련을 갖고 있다. 대표팀 일정이 마무리 되는대로, 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