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민원처리 마일리지에 고객만족 'UP'
최영진 | 기사입력 2017-12-28 10:58:25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올해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운영한 결과 민원인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6일 이상 유기한 민원 5만4028건에 대해 분석한 결과 법정처리기간 110만1979일보다 빠른 36만7737일만에 처리해 73만4242일을 단축하며 단축률 66.6%를 달성했다.

이는 지난 2015년 53.61%를 기록한 이래 2년 연속 단축률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하는 것으로 평가됐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천안시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올해 민원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을 선발해 시상식을 가졌다.

최우수 공무원에는 신방동 명순성 주무관, 우수 공무원에는 직산읍 전선영, 입장면 김제윤 주무관이 선정됐으며, 최우수 부서는 청룡동, 우수에는 맑은물사업소 하수시설과, 장려에는 동남구 자치행정과가 각각 선정됐다.

구본영 시장은 “매년 민원량이 증가함에도 단축률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도록 노력한 직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신속· 정확·공정한 민원처리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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