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경상북도 규제개선 아이디어 대상 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2-27 17:45:38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경상북도 주최로 실시한 「규제개선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에 제안한 안건이 선정되어 대상을 수상하는 등 총 3건의 아이디어가 채택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경상북도에서 도민의 생활 속 불편 규제를 발굴하기 위하여 실시한 것으로, 공모 결과 총 272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으며 그 중 우수제안 15건을 선정했다. 이에 성주군은 총 34건을 응모하여 대상 1건, 우수 1건, 장려 1건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상에는 성주읍사무소 이진혁 주무관이 제안한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 신청서 제출 시 읍면동장 의견서 제출 불요’ 가 선정되었다. 이진혁 주무관은 현재 지침 상 수급권자가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 신청서를 제출할 때 읍면동장의 의견서도 제출하도록 되어있으나, 의료 관련 전문 지식이 전혀 없는 읍면동장의 의견서까지 요구하는 것은 불합리한 규제임을 지적하여 대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기획감사실 김수정 주무관이 제안한 ‘안전상비의약품별 1회 판매수량 기준 완화’가 우수상으로 선정되었으며, 재무과 김종호 재무담당이 제안한 ‘중소기업창업 범위 기준의 일원화’가 장려상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지난 20일 ‘경상북도 인·허가 대상 규제개혁 부문 시상’에서는 성주군 김미순 규제개혁추진단장이 규제개혁을 통해 기업활동을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이번 수상은 올 한해 우리군의 규제개혁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불편을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규제개혁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