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7 세종교육 학급사진 공모전’ 수상작 선정
올해 우리반 최고의 사진에 한솔고 1-7 등 10개 학급 선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2-22 13:49:42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17년 우리반 최고의 사진’을 주제로 지난 4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진행한 ‘2017 세종교육 학급사진 공모전’에서 유 1개원, 초 3개교, 중 2개교, 고 2개교에서 각각 1개 학급씩 총 10개 학급이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17학년을 마무리하며 학생들이 학급에서의 추억을 공유하고 함께 공감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에서 330여 편의 작품이 접수되어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친 후 총 10개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우수작으로 선정된 학급에 부상으로 담임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했다.

아름초등학교 3학년 9반의 ‘2017 약속-세종의 첫눈’작품은, 올해 3월 학급 오리엔테이션 때 학생들 스스로 "첫 눈이 내리는 날 우리 모두 일찍 등교해서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운동장의 첫 눈을 밟자!"고 약속한 후, 밤새 첫 눈이 내렸던 지난 11월, 아이들이 그 약속을 잊었을 거라고 생각하면서도 평소보다 일찍 출근한 담임교사가 장갑을 끼고 운동장에 모두 모여 선생님을 기다리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고 놀랐던 날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김시우 학생(아름초 3학년)은 “우리들의 첫 눈 이벤트를 잊지 않고 함께한 우리반 친구들, 선생님 모두 사랑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학급사진 공모전 수상작은 계간 소식지 ‘세종교육온소식’ 겨울호에 게재되며, 세종시교육청 공식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sje_go_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수상작을 비롯한 접수 작품은 SNS 등을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세종교육 학급사진 공모전을 통해 올 한 해동안 각 학급에서 있었던 소중한 모습과 이야기에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공모전에 참여해준 모든 선생님과 학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