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티즌, 공격수 ‘페드로’ 영입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2-22 13:43:4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고종수 신임감독 체제에서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있는 대전시티즌이 2018시즌 첫 번째 영입을 발표했다.

대전시티즌은 첫 번째 선택은 브라질 공격수 페드로 엔리케(Pedro Henrique de Santana Almeida)이다.

대전은 2017시즌 41득점으로 챌린지 10개 팀 중, 득점 순위 7위를 기록했다. 기록이 말해주듯, 공격에서 취약점이 여실히 드러난 만큼 공격력 보강을 1순위를 꼽고 여러 후보 선수들을 두고 고심해 왔다. 그 종착역은 페드로 였다.

페드로는 포르투갈 리그의 프리문데(Freamunde), 코빌량(S.C Covilha) 등 에서 뛰었다. 2014년부터는 루마니아 리가 I에 속해있는 폴리 티미쇼아라(ACS Poli Timisoara)에서 공격수로 활약했다. 2014~2015시즌에는 20경기에 출전해 11득점을 기록하였으며, 2017시즌에는 10경기에 출전, 5득점을 기록했다.

페드로는 188cm의 건장한 체격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스피드와 테크닉을 바탕으로 문전에서의 침착한 마무리가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동료와의 연계 플레이에 의한 득점포 가동에 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전방과 측면을 두루 아우를 수 있어, 전술적인 활용도도 높다.

“새로운 팀, 새로운 나라에서 도전하는 만큼, 설렘과 기대감의 교차한다. 대전시티즌이 나를 원한만큼, 그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그라운드에서 증명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페드로는 메디컬테스트 등 제반 절차를 모두 마무리 지었으며, 1월 1일부터 시작되는 1차 통영 전지훈련부터, 합류해 일찍이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