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심곡천 공원 시민의 품으로 개방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2-20 19:02:16

[부천타임뉴스=나정남기자] 부천시는 ‘심곡 시민의강’ 종점부에 심곡천 공원을 조성하고 20일 시민들에게 개방한다.

중동 1220번지에 위치한 심곡천 공원은 ‘시민의 강’ 조성 시 제기된 시민 의견을 반영하여 경관을 개선하고 시민들에게 녹지 및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조성됐다.

총 사업비는 약 8억 원으로 전체 면적 1,558㎡이며, 주요 시설로 생태 계류, 야외무대, 산책 데크길, 녹지공간, 화장실, 편익시설 등이 있다.

현재 공원 내에는 시민들의 여가 생활 증진을 위해 미술품 등 문화 시설 전시를 위한 전시관을 건축 중에 있다.

당초 전시관 준공에 맞춰 공원을 개장하고자 햇다, 

즐겁게 쉬어 갈 수 있는 휴게 공간을 시민들에게 보다 빨리 제공하기 위하여 공원을 먼저 개방하게 되었다, 

전시관은 공사 마무리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편성하여 내년 3월에 개관할 예정이다.

부천시 공원사업단장은 “서울특별시에 청계천이 있다면 우리 부천시에는 심곡 시민의강이 있다, 

이번에 조성된 심곡천 공원은 문화 도시 부천 이미지를 한층 높이고 부천 시민 모두의 공원․녹지 만족도를 높여줄 것이다"라며 공원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이용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