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경북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 성과 보고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2-19 17:41:44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가 ‘경북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 경북모바일융합산업 성과 보고회’를 19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금오공대 산학협력단과 경북테크노파크, 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이 공동 주관했다.

경북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은 경북지역에 소재하는 모바일융합산업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시제품 제작 지원 사업이다. 

금오공대는 2016년부터 경북지역 30개 기업을 선정,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을 통해 기업의 매출 증대와 고용 창출에 기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련 기업 대표자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기업 사례 발표를 통해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기업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경산 소재 데스크탑 제조업체인 ㈜스마트인디지털은 금오공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에서 지원하는 시제품 제작 지원과 기술 지도를 통해 2015년 매출 대비 200% 이상 성장했다, 

구미 소재 기업인 ㈜선테크는 ‘2017 경북 프라이드 상품’으로 선정, 2016년 매출 대비 150% 이상 성장하는 성과를 보였다.

김태오 금오공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소장은 “이번 성과 보고회가 지역 모바일융합산업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지역기업의 성장을 돕고 기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오공대 산학협력단은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 경제협력권산업육성사업 등 다양한 산학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