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보건소 현명한 엄마 되기 ‘도전! 골든 벨’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2-16 00:42:08

[부천타임뉴스=나정남기자] 부천시보건소는 지난 13일 영양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사업수혜자 가족을 대상으로 영양지식을 겨루는 ‘도전! 골든 벨’ 행사를 진행했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중위소득 50% 미만 가구 중 영양위험요인이 있는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보충식품을 제공하고 월 1회 이상 영양교육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유명 TV프로그램인 ‘도전! 골든 벨’ 형식으로 진행됐다. 올 한 해 동안 받은 영양교육 내용을 중심으로 실력을 겨루었으며, 숨은 끼를 뽐내는 장기자랑 시간을 통해 가족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도 했다.

참가자들은 문제를 풀어가며 그동안 받았던 교육내용을 다시 확인하고 실천의지를 다졌다.

참가자들은 “행사 참여를 위해 그동안 받은 식생활교육에 대해 복습하며 가족건강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 “1등은 하지 못했지만 퀴즈를 풀고 장기자랑을 하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등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영양교육 효과와 대상자들의 바른 식생활 실천의지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영양플러스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아기 키우기 좋은 부천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