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문화사업단 복합문화공간 ‘문화잇슈’ 새로 개관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2-15 23:52:32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문화도시사업단은 12월 19일(화) 서산 원도심인 번화1로에 복합문화공간 ‘문화잇슈’를 새로 개관하고 이를 기념하여 “문화콘텐츠특별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서산시문화도시사업단이 서산의 원도심에 조성하여 청년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으로, 조성된 공간명칭 ‘문화잇슈’는 ‘있다’를 의미하는 충청 사투리 ‘잇슈’이면서, 영문‘issue’를 나타내는 이중적인 의미로 공모를 통해 지어졌다.

‘문화잇슈’는 전시·소공연·이벤트 공간이면서 갤러리, 북카페, 아트샵, 동아리활동 공간 등 다양하게 활용되어 이를 통해 과거 서산의 화려했던 중앙통을 회복시킬 특색 있는 문화플랫폼으로 기능하고자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되었다.

이미 건담동호회와 고교생 극단 등이 활용하기로 한 이 공간은 동아리모임, 독서모임, 강연 등 누구나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사업단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신청하는 시민·단체들을 선정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사업단은 청년과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오랜 준비 끝의 결실로 19일 오후 4시에 개관식을 가질 예정이다. 

개관 기념의 첫 이벤트로서 “문화콘텐츠특별전"을 한서대학교의 문화산업융성 디지털인재양성 특성화사업단과 K-Design 특성화사업단과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이 전시에서는 VR, 팝업북, 전통문양 문화상품, 문화유산 디지털 가공, 제품디자인, 영상애니메이션과 각종 체험 등 시민들과의 간격을 좁히고자 한서대학교의 교수, 학생들이 준비한 다양한 콘텐츠가 앞으로 1개월간 전시되어 방문하는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