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의회 강정규 의원, 공동주택 및 정비사업 정보 공개 시스템 도입 촉구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2-15 15:16:0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동구의회(의장 박선용) 제232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2017. 12. 15.)에서 강정규 의원이 발의한“공동주택 및 정비사업 정보 공개 시스템 도입"을 촉구하는 건의안이 채택됐다.

이날 강정규 의원은 건의안에서 공동주택 및 정비사업과 관련하여 발생되고 있는 비리와 갈등의 심각성을 설명하면서 투명하고 공정한 관리 시스템 도입 필요성을 주장했다.

서울시는‘클린업 시스템’을, 경기도와 인천광역시에서는 ‘추정분담금 시스템’을, 부산광역시의 경우에는‘정비사업 통합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있고, 대구광역시와 광주광역시에서도 도입 중에 있다고 소개했다.

전국적으로 재개발․재건축 지역의 경우 조합원간 고소․고발로 사업이 10년 이상 지연되는 곳이 있는가 하면, 사업 자체가 취소된 곳도 있다며 그 이면에는 재개발․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담금에 대한 정보가 건설사와 특정인이 독점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준공된 아파트의 경우도 마찬가지라며 이권 개입 과정에서 발생하고 있는 입찰과 난방비 등의 공동주택 비리 역시 관련 정보가 공개되어 있지 않아 발생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강의원은 대전의 주거환경이 공동주택 중심으로 변경(2020년이 지나면 공동주택 거주 인구가 70% 이상 거주 예상)되고 있어 주택정책의 선제적인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했다.

공동주택 관리가 대전시민의 삶의 질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대전시에서도 관련 조례가 개정된 만큼 공동주택 건립부터 관리까지 투명하게 정보가 수시로 공개될 수 있도록 관련 시스템 도입을 촉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