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청년활동공간, 청년에게 맡긴다!
대전역 콜라보에어, 갈마동 충청투데이 ㈜윙윙 컨소시엄 선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2-14 11:25: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는 지난 12일 대전광역시 청년활동공간 운영자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도시철도 대전역 공간 운영자에 ㈜콜라보에어, 갈마동 충청투데이 공간 운영자에 ㈜윙윙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년활동공간 운영자 공모에서는 대전역 공간에 4팀, 충청투데이 공간에 2개 팀이 신청했다.

시는 청년들의 눈높이를 맞는 공간 운영을 위해 심사위원 대부분을 청년들로 구성하고, 공모 참여자의 사업계획 발표와 질의응답 순으로 열띤 토론 속에 정량과 정성평가를 진행했다.

청년활동공간은 당초 도시철도 역사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할 예정이었으나,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지상까지 확대하고, 지난 8월 청년들이 선정한 3개 공간 도시철도 대전역, 갈마동 충청투데이, 둔산동 샤크존을 대상 공간으로 확정했다.

시는 30억 원의 예산을 들여 내년 3월 운영을 목표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조성이 완료되면 그동안 청년공간의 불모지였던 대전을 청년들이 자유롭게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탄생될 예정이다.

시는 청년활동공간의 장소결정부터, 공간구성 등 조성 과정에서 당사자인 청년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고 공간 운영자까지 청년들이 결정토록 하는 등 지원 효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중이다.

대전시 김용두 청년정책담당관은“내년부터는 학생에게는 대학생학자금이자지원, 구직청년에게는 청년희망카드, 취업자에게는 청년희망통장 등 청년의 생애주기에 맞는 맞춤형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청년들의 주거부담 경감을 위해 주택임차보증금 지원, 청년커뮤니티 활성화, 청춘터전 지원 등 청년문제의 해결과 청년이 행복한 도시구현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둔산동 샤크존 공간은 공모자가 1팀으로 재공모를 진행 중에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