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대전시 등과 함께 4차 산업혁명과 지능화 시대 포럼 개최
대전시-한밭대 지능형기계산업육성사업단-한국생리인류과학회 공동주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2-13 21:02:0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15일 오후 2시부터 대학 내 산업정보관(N4동)에서 ‘4차 산업혁명과 지능화 시대’ 포럼을 개최한다.

한밭대 지능형기계산업육성사업단(단장 민병찬 교수)에서 대전광역시, 한국생리인류과학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포럼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기 위한 심층적인 분석과 대응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이날 포럼에는 송하영 총장과 이재관 대전광역시장 권한대행, 양승조 국회의원 등의 주요인사를 비롯해 공학과 인문학, 사회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 순서로는 먼저 노규성 선문대 교수(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가 ‘4차 산업혁명과 지능기술’, 송화섭 금형기술상용화연구회장이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를 주제로 발표를 한다.

이어서 민병찬 한밭대 교수(대전광역시 4차산업혁명추진위원회 위원)를 좌장으로 임근창 대전시 산학협력특별보좌관(국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이 포럼을 주관한 민병찬 교수는 “대전시가 4차산업혁명특별시 육성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한밭대가 우리 지역의 중심 국립대학으로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개최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포럼의 성과에 대해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이는 자리인 만큼 4차 산업혁명에 대한 대응과 발전방안, 체계적인 발전 모형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