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덕진구 실버사랑 가요교실 발표회 '브라보 실버!'
어르신들의 ‘환상의 하모니’로 ‘즐거움과 감동’의 무대 선보여
이연희 | 기사입력 2017-12-13 16:38:12

[전주타임뉴스=이연희] 13일 전주시 덕진구청에 어르신들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하모니가 울려 퍼진다.

이날 청사 2층 강당에서 실버사랑 가요교실 회원, 가족 및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과 즐거움의 실버가요교실 발표 한마당축제를 열렸다.

행사는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으로 신바람 나는 노후생활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덕진구청 실버사랑 가요교실에서 그 동안 배운 솜씨를 자랑하는 무대로 마련됐다.

덕진구 실버사랑 가요교실 프로그램은 일주일에 월요일과 수요일 3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업이 진행 중이다.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노인 인구가 급속하게 증가함에 따라 노래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특수시책으로 운영되고 있는 사업이다.

발표회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가요교실에 처음 참여했을 때에는 낯설음이 있었지만 발표회를 준비하고 참여하는 동안 회원들과 더 가까워지고 무대에 올라 발표까지 하니 그 설렘의 감동과 여운이 아직까지 가시지 않는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주어지면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경순 가족청소년과장은 “어르신들이 발표회를 준비하느라 고생한 것에 대해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