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4대 폭력예방 통합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2-13 12:43:48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13일 군청 대강당에서 군수,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직원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범죄학연구소 선임연구위원인 염건령 교수를 초빙해 ‘건전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4대폭력 예방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직장 및 일상생활에서 급증하고 있는 다양한 폭력사례를 소개하면서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한 직원 간 소통방법 및 현실적인 예방방법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김문오 군수는 “이번 교육이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폭력사례를 통해 폭력의 심각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향후 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장기적인 시스템을 마련하고, 양성평등의식 함양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은 폭력 근절 및 아동·여성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민ㆍ관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지역연대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안전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아동안전지도 제작, 성범죄ㆍ폭력예방교육 추진 등 성폭력 위해요소 제거 및 지역안전망 구축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