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원곡마을 도랑살리기 사업 준공식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2-11 15:49:50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는 12월 11일 원곡마을·환경실천연합김천지회와 공동으로 원곡마을에서 「2017년 원곡마을 도랑살리기 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원곡마을 도랑살리기 사업은 지난 9월 15일 주민참여형 협의체를 구성하였으며, 물길의 발원지인 도랑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훼손된 도랑의 건강성을 회복하고 나아가 하천과 호소의 수질·수생태계의 건강성 증진을 도모한다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이번 준공식은 현판 게첩, 원곡천의 수질개선과 악취제거를 위한 EM흙공던지기 퍼포먼스 등이 진행되었으며, 원곡마을과 환경실천연합김천지회는 7월부터 12월까지 도랑준설·식물식재·환경정화활동을 통한 도랑 정비, 에코백·나만의 컵·친환경비누 만들기 체험, 주민의식개혁을 위한 다양한 환경교육 등을 실시했다.

이 사업을 통하여 ‘우리 마을 환경은 스스로 지킨다.’ 라는 슬로건 아래 원곡마을 주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을 모아 원곡천의 수질을 책임지는 도랑살리기 지킴이의 일원이 될 것이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원곡마을 주민들의 단합된 마음으로 이번 사업을 무사히 마치고 도랑 건강성 회복의 첫걸음을 디뎠으며, 수질·수생태계를 맑고 깨끗하게 보전하려는 노력이 김천시에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