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청소년 고민 자원상담원에게 맡겨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2-10 15:21:49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장호)는 지난 16일 청소년 자원상담원 및 카운슬러대학 수료생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자원상담원 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 앞서 카운슬러대학 교육과정을 이수한 23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수료생들은 본 대학과정을 신청한 후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기본교육을 이수하고, 9월부터 11월까지 심화교육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이다. 

또 이들 수료생 중 청소년 자원상담자를 희망한 22명에게는 자원상담원으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하기도 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1대1 멘토링 프로그램과 사이버 상담, 품성계발 집단상담, 솔리언 또래상담 등 한 해 동안의 활동에 대하여 평가했다. 

자원상담원으로 활동하면서 느낀 소감을 발표하면서 상담원간 서로 공감하는 시간이 됐다. 

상담원들은 봉사활동으로 얻은 보람과 봉사활동의 어려움에 대해 토론하면서 서로를 위로하기도 했다.

본 센터는 청소년을 위한 자원상담원의 저변 확대를 위하여 2002년 카운슬러대학을 시작하여 2017년까지 16년간 219명의 자원상담원을 배출했다. 

이들 중 40명은 현재까지도 자원상담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들과 함께 새로 위촉된 22명의 자원상담원은 내년부터 청소년 상담활동을 담당하게 된다.

이장호 센터장은 청소년들을 위해 장시간의 교육을 이수한 후 수년간 자원상담원으로 열심히 활동하시는 많은 상담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오늘 위촉장을 받은 자원상담원들도 선배 자원상담원들과 함께 우리지역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상담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본 센터 자원상담원 임순영은 경상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주최하는 2017년 경상북도 청소년상담자원봉사 활성화 대회에서 우수자원상담자로 선정되어 지난 11월 29일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받기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