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새만금아카데미 12월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 초청
이연희 | 기사입력 2017-12-10 00:15:38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군산새만금아카데미가 오는 13일 올해 마지막 강연을 준비한다.

이번 강연은‘클래식계의 괴물, 마이크를 잡는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 씨를 초청해 개콘 보다 재미있는 ‘파워 클래식’이라는 주제로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각 곡에 담긴 에피소드와 함께 클래식을 설명해 클래식에 생소한 사람에게도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조윤범 씨는 현악사중주단 콰르텟엑스의 리더로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KBS1 문화책갈피’, ‘CBS음악FM 아름다운 당신에게’ 등 여러 방송매체에서 진행자로 활동했다.

국내 최초 인터넷 영화 잡지 ‘플레이어’를 창간하고 페이지무비 편집장을 역임하는 등 대중들이 클래식 음악을 쉽고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조윤범의 파워클래식1, 2’와 ‘나는 왜 감동하는가?’가 있으며 앨범으로 콰르텟엑스 1집, 2집 등이 있다.

한편 이날 새만금아카데미는 한해를 결산하는 수료식과 더불어 개최돼 그동안 70% 이상의 수업에 참석한 156명의 수강생들에게 수료증을, 80% 이상 수강생에게는 정근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수료생 중 최고령임에도 불구하고 만학을 실천해 평생학습의 모범을 보인 이정순(86·여) 씨에게 평생학습상이 전달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