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농기계 안전사용 및 교통사고예방 순회교육 실시
김동진 | 기사입력 2017-12-09 22:51:31

[영양=김동진 기자] = 경북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2~15일까지 교통량이 빈번한 도로주변 4개 마을주민 120여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사용법과 교통사고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12일 곡강1리를 시작으로 13일 산해4, 14일 신평1, 15일 청기2리 마을회관에서 동절기 농기계의 장기보관요령, 교통사고사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농기계 교통사고는 주로 농번기에 많이 발생하며 특히 야간에 트랙터와 경운기 관련한 사고가 많다며 이는 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이 앞서가는 농기계를 발견하지 못해 발생하는 사고가 대부분이라고 전했다.

이에 트랙터, 경운기 등 도로주행 농기계와 자전거, 오토바이, 전동휠체어 등에도 반사스티커를 부착하고 기초정비를 위한 교육 자료도 배부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야간반사스티커 부착과 보행자 안전교육이 농기계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이를 위하여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사전 예방활동과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