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나드리열차 타고 한국 관광의 별 분천 산타마을 놀러가요
송용만 | 기사입력 2017-12-08 22:50:48
[봉화타임뉴스=송용만기자]봉화군(군수 박노욱)은 12월 9일(토) 13시 경북나드리열차의 성공적인 운행을 기원하는 개통식이 분천역 산타마을 일원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경북나드리열차는 동대구를 출발, 경북의 주요 관광지를 경유하여 분천 산타마을까지 운행하는, 경북의 우수한 철도관광 자원과 지역의 관광인프라를 연계한 테마열차로, 경북관광의 붐업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12월 9일부터 매주 토․일 각 1회씩 동대구역과 분천역을 왕복하는 경북나드리열차는 총 193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으며 분천역에서는 약 3시간 30분가량 정차한 후 다시 동대구역으로 돌아간다.

이날 행사는 경북나드리열차의 개통을 축하하고 성공을 기원하는 시승행사로 SNS기자단, 다문화 가정 등 190여명의 관광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나드리열차의 반환점인 분천역에서는 지역주민들의 난타공연 등의 환영행사가 열렸으며, 연계행사로 O/V-TRAIN 탑승체험, 낙동강세평하늘길 트레킹,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탐방 등을 통하여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승락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경북나드리열차의 성공적인 운행을 축하하며 앞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열차를 통해 봉화군의 청정 자연을 만끽하고 돌아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열차의 반환점인 분천 산타마을을 아름답게 꾸며 경북나드리열차가 성공한 철도관광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