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이혼전,후상담 우수기관 선정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2-08 22:40:56
[부천타임뉴스=나정남기자]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왕순경)는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실시한 건강가정지원센터 이혼전후상담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혼 전후 상담 우수기관은 이혼 및 위기부부의 상담 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문상담기관으로 인증하는 공식적인 절차이다.

심사는 상담인력의 전문성, 이혼전후상담사업의 추진현황, 상담사업 체계 및 성과, 법원 및 유관기관 연계 등의 평가지표와 현장평가를 토대로 이루어졌으며,

2017년에는 전국 167개소 중 51개소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이혼전후상담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역 내 이혼을 고려하고 있거나 이혼 후 적응 문제를 호소하는 부부의 심리안정과 정서 경제 문제, 자녀양육 등에 대한 의사결정을 돕고 부부 관계적응을 지원하여 이혼 위기가족에 대한 사회적 지원체계를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부부사이의 갈등완화를 통해 이혼전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있으며, 이러한 전문 상담을 통해 이혼전후 과정에서 자녀가 받을 수 있는 부정적 자극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부천시민의 건강한 가정을 위해 교육문화상담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상담은 월~금요일 10시~18시까지 상시 진행된다.

매주 목요일은 18시~21시까지 야간상담을 운영하여 이용자들의 상담서비스의 접근성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