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덕초, 교실에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학부모 교육 실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17-12-08 17:50:50

[청안타임뉴스=최영진기자] 광덕초등학교(교장 김신형)에서는 8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신현호(천안 동남소방서) 소방사의 진행으로 1교시에는 심폐소생술 및 제세동기 사용 이론 교육, 2교시에는 심폐소생술 및 제세동기 사용법 실습, 가정 내 응급처치(하임리히법) 방법을 실습했다.

이날 참여한 학부모들은 "평소 자녀들에게 학교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듣고 학교가 안전 교육을 철저하게 해 주어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학부모들에게도 그런 기회를 주어 너무 좋다"며 만족해했다는 후문이다.

광덕초등학교 관계자는 "최근 보도에 연이어 심폐소생술로 위급한 상황에 대처한 사례가 방송이 되고, 생활 속 안전을 위해 응급 처치 방법이 필수가 되고 있어 학부모들이 교육을 받고 대처법을 아는 것이 아이들의 안전에도 도움이 되는 길이라 생각하여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학부모 교육이 단순히 강의를 통해 내용을 전달하던 방식에서 실습 위주의, 그리고 수요자의 요구와 필요에 의한 내용으로 바뀌어 가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 

그런 의미에서 광덕초에서 실시한 이번 학부모 교육은 매우 바람직하고, 자녀의 안전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와 학부모가 동행하는 좋은 본보기가 될 전망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