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양궁의 미래! 예천 양궁 선수들과 윤옥희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와의 만남의 場 !!!
-예천 양궁이 세계의 양궁이다!-
채석일 | 기사입력 2017-12-06 22:54:49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희)은 6일 오후 3시 관내 초.중.고양궁선수와 지도교사,학부모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천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향토출신 양궁 선수인 윤옥희 선수와의 만남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최춘희 예천교육장은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평소 양궁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연습하고 있는데, 지역출신 2008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인 윤옥희 선수와의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양궁 기술과 마인드를 더욱 업그레이드하는 의미있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번 만남의 날 행사의 강사 윤옥희 선수는 예천에서 초, 중,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예천군청에서 현역 양궁 선수로 활약하고 있는 훌륭한 선수이다. 윤옥희 선수는 자신의 양궁 인생을 소개하며,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질문을 받는 형식으로 특강을 했다.



윤옥희 선수는 양궁선수로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중학교 시절 사춘기를 극복하는 과정이 너무 힘들어 연습장을 뛰쳐나간 적이 있었는데, 당시 선생님과 부모님의 설득으로 잘 극복했다고 했다.



예천여중 조모 학생은 “양궁 대회에서 자세가 무너질 때 어떻게 극복하는 것이 좋은지 궁금하다"고 질문, 이에 윤옥희 선수는 “코치와 상의하고, 지도받은 내용을 메모하여 매일 기억하고, 이미지 트레이닝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라고 했다.



또한 예천여고 학부모는“고 2 학부모인데 슬럼프를 극복하는 좋은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느냐?"고 질문, 강사는 “초등학교때는 선배를 멘토로 삼아 열심히 한 결과 특별한 문제는 없었고, 중학교때 슬럼프가 왔을 때, 끈질기게 연습하고 노력하여 어려움을 극복하였고, 훌륭한 양궁선수는 물흐르듯이 꾸준히 연습하고 노력할 때, 슬럼프를 지혜롭게 잘 극복할 수 있다."고 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학생, 학부모, 지도교사는 혼연일체가 되어 서로 소통하여 예천의 양궁을 빛내는 데 서로 힘을 모으자고 다짐했다.



한편 예천교육지원청은 매년 지역출신 양궁선수와의 만남의 장을 마련, 한국 양궁의 꿈나무인 예천 양궁 선수들에게 최신 양궁 기술과 마인드를 향상 시켜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자신의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