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행금 천안시의원, 친절한 천안 시내버스를 그립니다
최영진 | 기사입력 2017-12-05 22:57:06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소속 김행금 의원은 지난 5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회 안전한 대중교통 상상 그리고, 도전을 위한 토론회"에 참석해 천안시 대중교통의 발전방향에 대한 주제발표를 했다.

이번 토론회는 ‘(사)소비자시민모임 충남 천안·아산’ 주최로 천안 시내버스 친절도 향상을 위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서 관련 담당자 및 관계 전문가를 비롯해 시민단체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김행금 의원은 ‘빠르고·안전하고·친절한 시내버스를 그리며’라는 주제로 천안시의 비효율적인 버스노선, 긴 배차간격과 이른 막차시간, 버스 청결상태 불량 등의 문제를 제기했다.

또한 서비스 개선을 위한 여러 가지 대안도 함께 제시했다. 

특히, 시내버스 종사자를 위한 처우개선, 시내버스 공공차고지 설치, 교통약자를 위한 서비스 개선 등 시내버스 운영체계 전반에 걸친 대대적인 변화가 필요한 시점임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천안삼거리의 유래처럼 천안시는 교통의 요충지로 인식되있는 반면 그에 걸맞는 교통환경, 안전의식 등은 아직 그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금번 토론회처럼 민관이 모두 합의하여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발굴 개선하는 일련의 활동과정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천안시 교통문제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문제점을 도출 개선해 나갈것임을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