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따뜻한 사랑과 온기 확산
최영진 | 기사입력 2017-12-04 18:55:58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장기수)에서 도내 우수 청소년과 우수 청소년동아리, 봉사활동 우수 지도자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2017년도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을 29일(수) 리솜스파캐슬 루비노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과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시상식은 여성가족부장관상 4점, 청남도지사상 6점, 충청남도교육감상 10점,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이사장상 5점 등 총 25점의 상이 청소년과 청소년동아리, 우수지도자들에게 수여 되었다.

또한 수상자들의 봉사활동 스토리를 담은 샌드아트 공연과 기부천사 가수 ‘션’의 청소년 희망 나눔 특강으로 풍성하게 장식했다.

특히 큰 돈과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작은 결단과 실현을 통하여 행복을 만든 본인의 이야기를 직접 들려준 션의 강연을 통해 참가자 모두 나눔의 가치를 배우는 감동의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시상식과 함께 진행된 ‘GIVE GOOD 플리마켓’은 “좋은 마음으로 좋은 것을 주다."라는 의미로 참가자들이 물품을 가져와 기부하거나, 물품끼리 교환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시상식에 참가한 수상자 K양은 “상만 받고 끝나는 시상식이 아니라 구성이 다양해서 좋았다. 그리고 인간은 남을 도울 때 가장 큰 행복을 느낀다는 연구 결과도 있는 만큼, 이 행복을 더욱 많은 사람들이 느낄 수 있도록 자원봉사를 실천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