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성남산업진흥재단만화·IT 기술 만나 핵심콘텐츠 탄생 기대
웹툰․애니 소재의 콘텐츠 개발사례 및 전략 소개, 작가․기업의 작품 피칭 진행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2-01 10:42:10

[부천타임뉴스=나정남기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김동화)은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장병화)과 함께 만화와 IT기술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네트워크 구축을 장려하기 위한 <콘텐츠 미니클러스터 융합교류회>를 11월 29일 개최했다.

11월 29일(수)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성남산업진흥재단 커넥트21(Connect21)에서 진행된 이번 교류회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김동화 이사장, 성남산업진흥재단 장병화 대표이사를 비롯해 웹툰 작가, 만화콘텐츠 및 IT기업 관계자, 투자조합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교류회는 클러스터를 활성화 하는 동시에 융합콘텐츠 개발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행사는 정대식 前라이즈 대표이사의 <웹툰 및 애니메이션 소재를 이용한 게임 및 VR콘텐츠 개발 사례 및 전략> 특강, 웹툰 작가와 만화콘텐츠 기업의 작품 피칭, 게임 및 VR콘텐츠 기업의 IR피칭, 교류회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만화콘텐츠 피칭 세션에서는 이훈영 작가의 <보스 인 스쿨>, 황정한 작가의 <위기의 범죄자-사이코패스의 시대>, 다온크리에이티브 정종욱 이사의 <판피아>, 배틀코믹스 배승익 대표의 <아주 굉장한 밴드>, 스튜디오애니멀 조경훈 대표의 <어느날 잠에서 깨어보니 베이글녀가 되어 있었다>, 씨엔씨레볼루션 이재식 대표의 <이미테이션> 등 다양한 작품이 소개되어 관련 기업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어 진행된 교류회에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만화를 원천으로 하는 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해 출자 참여한 문화콘텐츠 투자조합 3개사(KB인베스트먼트, 유니온투자파트너스, 이에스인베스터)와 성남산업진흥재단에 입주한 다양한 IT기업이 참여했다. 이들은 만화와 IT산업의 협력 방안과 융합콘텐츠 개발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미래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김동화 이사장은 “부천의 막강한 문화콘텐츠에 모든 기술이 집약된 성남의 힘이 더해지면, 글로벌 미래 콘텐츠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만큼 훌륭한 콘텐츠가 탄생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성남산업진흥재단과 2016년 5월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2016년 10월에는 부천 만화 산업 관계자와 성남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기업 간의 콘텐츠 융합 분야 협력 증진을 위한 교류회를 개최한 바 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2018년에도 만화산업융성을 위해 다양한 산업분야 및 문화콘텐츠 투자조합의 교류를 할 수 있는 피칭행사를 분기별로 운영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