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서, 우체국 이륜차 사고예방 교통안전교육
최정수 | 기사입력 2017-11-30 12:57:57
[남원타임뉴스=최정수기자] 남원경찰서(서장 임상준)는 남원우체국 3층 회의실에서 교통관리계장, 교통홍보담당이 집배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이륜차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도내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영상 시청을 통해 경각심을 제고하고, 남원에서 발생한 이륜차 사고 현황 및 원인을 소개하였다. 또한 이륜차 안전모 착용의 중요성 및 인도주행의 위험성, 신호위반과 음주운전 등을 사례별로 소개를 하며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운전을 당부했다.

이륜차 사고의 경우 안전모 미착용으로 인한 부상 및 사고 이후 중상의 확률이 높은 점을 설명하며, 안전모 착용에 턱끈을 꼭 착용할 수 있도록 강조하였다.

이철수 경비교통과장은 “교통안전 교육을 교통약자인 어린이나 어르신에 한정하지 않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교통교육을 통해 법규위반행위 단속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남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