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일 의원 청량리~영주 간 새마을호 운행 중단결정 즉각 철회해야
송용만 | 기사입력 2017-11-29 11:29:55
최교일 국회의원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최교일 국회의원이 국토교통부와 코레일의 청량리~영주 간 새마을호 운행중단 결정에 대해 김현미 국토부장관에게 항의서한을 보냈다.

최 의원은 동 서한에서, 국토부의 운행중단 결정 보도자료 확인 직후 국토교통부와 철도청에 영주시민의 의견수렴절차 및 영주시와의 사전 협의가 있었는지를 확인했으나 전혀 그러한 과정이 없었다며 유감을 표했다.

최 의원은 국토부가 노선 중단의 논거로 제시한‘하루 평균 이용객수 저조(27명)’에 대해서, “국가가 운영하는 철도 노선을 수익성을 이유로 폐지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면서, “철도는 단순한 교통 수단이 아닌 국민의 이동권을 보장하는 복지수단이며 현재 이용객뿐만 아니라 잠재적 이용객도 고려해야 한다"고 반박했다.

최 의원은, 서울~강릉 간 KTX의 증편 운행이 끝나는 평창올림픽 이후 서울~청량리 간 새마을호 운행재개 여부를 재조정할 것을 촉구하면서, 국토부장관에게 청량리~영주 간 새마을호 운행 중단 결정 즉각 철회  결정 철회가 어렵다면 평창올림픽 직후 새마을호 운행 즉각 재개 현재 건설 중인 중앙선 복선화 공사 SOC예산 대폭 증액 등을 요구했다.

최 의원은, “국토부의 이번 결정 철회를 위해, 그리고 영주시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향후 가능한 모든 수단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