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2017년 부모교육’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29 11:12:55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8일과 29일 양일간 칠곡군 아동청소년문화복지센터에서 관내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첫날 교육은 학습 및 진로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병훈(이병훈교육연구소 대표)을 초빙해 ‘트렌드에 맞는 교육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둘째날은 부모교육 전문가인 황임란 교수(대전 한남대학교)를 초빙해 ‘부모의 말이 아이의 잠재력을 깨운다’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이번 강연은 부모들이 자주 바뀌는 교육 정책 변화에 적극 대응할 수 있고 자녀들의 건강한 성장과 무한한 잠재력을 깨울 수 있는 부모역할에 중점을 뒀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를 가정에서 어떤 식으로 지도를 해야 될지 막막했는데 답을 얻은 것 같아 시원하다"며 “내 아이지만 부모 욕심대로 키우기 보다는 있는 그대로 인정해 주고 믿어주고 기다려주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칠곡군 관계자는 “부모의 역할이 자녀의 학습능력을 길러줄 뿐 아니라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는데 많은 영향력을 미치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부모 교육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