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석적읍 신나는 예술여행’다큐 상영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27 17:54:25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군 석적읍은 지난 22일 석적읍행정복지센터 강당에서 25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신나는 예술여행"으로 제작된 다큐 상영회를 가졌다.

이날 “석적읍 할매할배의 날"행사와 함께 진행된 신나는 예술여행 다큐는 “아가야, 들어보세요! - 석적 마실 이야기"라는 주제로 지역주민들이 출연하고, 제작에 동참하는 주민참여형 예술 프로그램으로,

특히, 석적읍 어르신들의“이웃이 잘 살아야 나도 잘 살지",“내 일처럼 같이 하는 거야",“서로서로 고맙지, 상부상조야"등 다큐로 전달된 말씀을 통해 삶으로 익힌 지혜, 땀으로 익힌 지혜를 보고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조재일 석적읍장은 “이 사업은 올 7월부터 자연부락 7개리를 찾아다니며 영화제와 다큐 제작하는 등, 지역주민이 좀처럼 접해볼 수 없는 문화체험프로그램으로 석적읍민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