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 준공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1-25 10:42:01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는 인지면 모월리 410-29번지 일원에서 지난 4월 첫 삽을 뜬 학교급식지원센터 조성공사가 각 공정별로 순조롭게 추진된 끝에 준공됐다고 밝혔다.

연면적 1,039㎡에 지상 2층의 규모를 갖춘 서산시학교급식지원센터 건립에 투입된 사업비는 지역발전특별회계와 시비를 포함해 22억원이다.

이곳에는 식재료 보관을 위한 냉동·장 시설 9동을 비롯해 입·출고장, 피킹장, 검수실, 사무실, 회의실 등의 시설이 들어섰다.

특히 건축물 정면에는 학교급식 식판모양과 지역대표 브랜드인 서산6쪽마늘을 형상화한 조형물이 있어 눈길을 끈다.

이와 관련 시는 24일 학교급식지원센터 앞 광장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준공식에서는 이완섭 시장을 비롯해 지역 학교 영양(교)사, 지역 친환경농업인 등 학교급식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기념식을 비롯해 풍선날리기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앞으로 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는 학교급식용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거점 기지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지역 학교에 우수 식재료를 공급하는 등 학생들의 건강한 식단을 지원하는 한편, 지역 로컬푸드 공급으로 지역농가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현물공급센터를 통해 학교급식지원센터의 운영 시 예상되는 문제점을 사전에 대비하고 내년 3월 본격 운영할 방침이다.

이완섭 시장은 “ 내년 3월 본격 운영되는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학교급식의 안전성과 품질 을 높이고, 농민들에게는 적정한 가격과 판로를 보장할 수 있게 된다." 며 “보다 신선한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개장 전까지 시스템 구축에 만전을 기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