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항곤 성주군수 청소년 흡연예방교육 올바른 인식 강조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24 16:06:22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흡연시도연령이 12.7세로 차츰 낮아지는 추세에 맞춰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 및 흡연예방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명인중학교를 비롯한 총 6개의 초, 중학교를 대상으로 맞춤형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흡연의 폐해에 대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제공해 스스로 경각심을 가지고 흡연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관내 초,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흡연예방 체험부스를 운영 했다, 

부스별로 전문 강사들의 진행 하에 흡연 폐모양 체험, 폐활량 측정, 담배 저금통․담뱃갑 만들기, 평생 금연 선서문 작성하기, 가상 음주 체험 등 학생들이 직접 배우며 체험할 수 있도록 이루어져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이번 흡연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청소년의 흡연예방에 앞장서고 금연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여 담배 연기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