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읍-구미시 선주원남동 도농상생 자매결연 협약식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24 16:04:17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읍-구미시 선주원남동, 의성농협-원남새마을금고가 도농상생 자매결연 협약식을 개최했다.

지난 22일 선주원남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황상호 의성읍장, 김재현 의성농협장, 변동석 선주원남동장, 김태학 원남새마을금고 이사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주민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도시 홍보영상물 시청, 자매결연 협약서 서명, 기념품 교환 순으로 진행됐다.

김주수 의성군수와 남유진 구미시장 또한 이날 행사에 참석하여 두 지역 간 자매결연이 좋은 결실을 맺도록 협약식 자리를 더욱 빛내주었다.

이날 협약사항에는 양 지역간 상호존중에 기초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협력, 지역특산품 및 농산물 직거래 등 상호 이익사업 추진에 협력, 상호 민간단체간의 우의와 친선을 돈독히 하는 교류활동 전개 등이 포함됐다.

황상호 의성읍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자매결연 체결은 도농상생 발전의 토대를 구축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의성의 우수한 농산물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했다.

이번 자매결연은 행정기관 간 결연 뿐 아니라 의성농협-원남새마을금고 간 결연도 함께 이루어져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두 지역 간 교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