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청소년, 꿈을 노래하다
송용만 | 기사입력 2017-11-24 07:13:56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문화관광재단(이사장 장욱현)은 오는 26일 오후2시부터 148아트스퀘어에서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의 일환인 '청소년, 꿈을 노래하다' 행사를 148아트스퀘어 개관에 맞춰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영주지역 청소년과 함께 멘토와의 대화시간을 비롯해 꿈과 미래에 대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마련했으며 함께 즐기고 어우러지는 다양한 청소년 공연문화로 펼쳐진다.

멘토와의 토크쇼 시간에는 비주얼 머천다이저 연구소의 최고 경영자 이랑주 멘토가 참석해 청소년들에게 직업의 소개와 꿈에 대한 멘토링, 진로의 개발 등에 대해 이야기 하며 청소년의 자기계발과 꿈의 목표에 한발 더 다가가게 해 줄 예정이다.

이어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공연과 전시가 함께 이루어진다. 관내 청소년들의 연합 미술작품전과 더불어 모듬북, 댄스, 밴드, 풍물, 랩, 보컬, 합창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을 함께 선보인다. 청소년 문화를 더 공유하고 청소년의 꿈과 열정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주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청소년 공연문화 활동의 기회 제공과 더불어 멘토와의 대화를 통해서 관내 청소년들이 꿈에 대해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서로의 문화와 생각, 가치관을 공유함으로써 더욱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만들고자 함에 이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8월 ‘문화의★ 영주에 내리다’ 9월 ‘영주야! 끼를 보여줘’ 10월 ‘엄마, 아빠 어렸을 적에’ 등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청소년 꿈을 노래하다’ 행사는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의 네 번째 행사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