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재 김천시대덕면장 감천(甘川)발원제 봉행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22 16:07:51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 대덕면(면장 이상재)는 21일 오전 11시에 감천발원제를 대덕면 대리 우두령(봉화산) 발원샘에서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봉행했다.

이날 발원제는 식전공연으로 대덕면 농악단이 지신밟기에 이어서 김천문화원 송기동 사무국장의 집례로 초헌관 이상재 대덕면장, 아헌관김판수 대덕면 노인회분회장, 종헌관 문희준 이장협의회장이 헌관으로 참여하여 지역 주민의 안녕과 발전,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감천발원제를봉행했다.

감천(甘川)발원제는 발원지의 위상을 높이고 감천에 대한 지역민들의 사랑과 관심을 유도하고자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이상재 대덕면장은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신데 감사를 드리며, 김천의 젖줄인 발원샘에서 감천발원제를 통해 물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면서 김천의 번영과 화합을 기원하고 우리지역 문화적 전통으로 계승 발전될수 있도록 다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