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체험관광센터 운영 관광프로그램 개발
한정순 | 기사입력 2017-11-22 09:24:39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가 지난 21일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체험관광센터 설치 운영에 관한 민관 합동토론회를 개최했다.

시는 체험관광 운영자의 현장 상황을 파악하고 건의사항을 토대로 체험관광센터 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이번 토론회를 마련했다.

시는 맞춤형 관광프로그램 개발과 계절ㆍ규모ㆍ테마별 정확한 관광정보 안내와 지역의 관광통합 운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내년 1월부터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마리나센터 1층을 활용해 체험관광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센터는 관광정보를 종합ㆍ체계화 하고 충주의 대표 관광프로그램을 발굴하며, 여행상품 홍보ㆍ마케팅으로 외지 관광객을 유치는 전문적인 관광인력 육성과 관광사업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코칭 역할을 하게 된다.

이를 위해 시는 최근 센터 직원 채용도 공고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25개 관련업체 종사자와 시 관광 관련부서 공무원 10여명이 참여해 센터 운영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토론회 참석자들은 센터의 역할과 운영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시는 관광 관련업체가 현장에서 느끼는 운영상 애로사항과 여행객에게 가장 불편한 숙박ㆍ음식부분과 분야별 협력체 구성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충주시는 “이번 민관 합동토론회를 통해 제기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체험관광센터가 충주시 관광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운영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