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여성합창단, 창단연주회 성황
송용만 | 기사입력 2017-11-20 19:54:36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지난 4월 창단한 영주여성합창단(단장 우경희)이 지난 17일 창단연주회를 개최하고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영주여성합창단은 지난 4월 영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여성 42명으로 결성됐다. 지역에서 유일하게 민간 주도로 구성된 여성합창단이다. 지휘는 김이규 교수가, 반주는 박경란 선생이 각각 맡고 있다. 연습장이 없어 매주 목요일 저녁 시청 강당에 모여 연습을 하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지휘자 김이규 교수의 지휘 아래 ‘우리, 가족이라는 이름. 아름다운 강산’, ‘그대 있는 곳까지’, ‘만남’ 등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노래를 여성 특유의 섬세하고 아름다운 음색으로 늦가을 밤 감성을 흠뻑 느끼게 했다.

또한 안병철 오보에 독주, 소프라노 홍예선 독창 등 수준 높은 게스트를 초청해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여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연주회를 마친 한 단원은 “영주여성합창단원들 대부분은 소녀시절 이루지 못했던 꿈을 주부가 돼 재도전한 분들"이라며 “이번 창단연주회는 못 다한 꿈을 펼쳐 단원들이 모두 행복해 한 날이었다"라고 말했다.

우경희 단장은 “앞으로도 단원들에게는 성취감을, 관객들에게는 행복한 시간을 선사하는 연주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