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도시안전통합센터, 아동 지킴이 역할‘톡톡’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1-18 12:20:50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 도시안전통합센터가 아동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서산시에 따르면 도시안전통합센터가 서산경찰서와 함께 가출아동을 발견하고 안전하게 귀가시켰다.

센터 관제실과 서산경찰서에서는 지난 15일 한 아동이 가출했다는 신고를 접수받자마자 행방을 추적했다.

16일 새벽 1시경 센터 관제실에서 관제요원으로 근무 중인 김지영(48세)씨는 동문동 삼일상가 사거리 앞에서 가출아동과 비슷한 인상착의로 보이는 아동을 발견했다.

이에 경찰에서는 가출아동의 아버지를 입회시켜 영상을 확인했고, 서부지구대 소속의 순찰차가 급히 출동해 가출아동을 귀가시켰다.

이러한 공로로 서산경찰서에서는 오는 22일 김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도시안전통합센터에서는 지난 2월 개소이래 절도, 데이트 폭력, 학생 간 폭력 등의 20여건의 사건 해결에 기여하는 등 범죄 없는 도시 구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박광주 서산시 공보전산담당관은 “도시안전통합센터에서는 범죄와 각종 사건·사고에 즉각적으로 대처하는 등 시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며 “앞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