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경제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보건소 소관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1-17 20:26: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의회 경제복지위원회(위원장 조성호)는 17일 보건소 소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조성호 위원장은 서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상담 및 프로그램 이용자수가 1일 40명에 달하나 센터장을 비롯한 직원이 3명 밖에 되지 않아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많으므로 인력증원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볼 것을 요구했다.

손혜미 부위원장은 2018년 3월에 개소할 예정인 치매안심센터 운영에 만전을 기하여 치매환자와 그 가족, 50만 서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한영 의원은 서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사무실이 골목 안쪽으로 위치해 있고 협소하여 이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볼 것과, 방역 및 포충기 설치 확대 등 보건소의 전반적인 사업은 서구민의 건강에 밀접한 연관이 있으므로 우선적으로 예산 확보하는데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박양주 의원은 방역소독 방식이 연막소독에서 잔류분무소독으로 바뀌면서 방역여부를 주민들이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소독 일정을 동 주민센터 및 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주민들에게 홍보해 줄 것을 요구했다.

장미화 의원은 자동심장충격기가 관공서 등 여러 곳에 설치되어 있으나 대부분의 주민들이 사용방법에 대해 알지 못하여 이용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방법 교육에 대한 방안을 강구해 줄 것과 금연지역 확대 등 금연환경 조성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명자 의원은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폐의약품으로 인해 환경오염 문제가 심각하므로, 폐의약품 배출 방법을 구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가정에서 쉽게 폐의약품 분리배출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볼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