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훈 대전시의회 의장 시장직 상실에 따른 초당적 대처
의장단․상임위원장 및 각 당 원내대표, 전직 의장 협조 당부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1-16 14:25: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 김경훈 의장은 15일 오전 9시30분 의장실에서 시의회 부의장 및 상임위원장과 권선택 대전시장 대법원 판결 선고로 시장직 상실에 따른 후속 대책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조원휘․김경시 부의장 및 김종천 운영위원장, 박혜련 행정자치위원장, 박희진 복지환경위원장, 전문학 산업건설위원장, 박병철 교육위원장이 참석해 시장 궐위에 따른 의회의 역할 및 나아갈 방향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였다.

김경훈 의장은 이 자리에서 대전시가 행정부시장 권한대행 체제로 운영되어지는 점을 감안 시의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하면서, 주요 현안사업 등 시정이 흔들림 없이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 본연의 역할에 매진하며 위기를 이겨나가자고 주문했다.

이어서 오후 2시에는 각 당 원내대표인 더불어민주당 송대윤 의원, 자유한국당 윤진근 의원과 간담회를 갖고 시장 부재에 따른 초당적인 협조를 당부하는 등 머리를 맞대고 의견을 모으는 자리도 가졌다.

아울러 김경훈 의장은 오는 17일 전직 의장 초청 간담회를 열고 시정현안과 시의회의 발전을 위해 선배 의장들의 허심탄회한 조언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도 가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