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1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시청 앞 1호광장 명칭 공모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1-16 09:34:29


서산시가 시청 앞 1호광장의 새로운 명칭을 시민에게 묻는다.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서산시는 1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도시계획상 1호광장이라 불리고 있는 시청 앞 회전교차로의 명칭을 공모한다.

서산의 정체성과 비전을 담은 차별화된 명칭으로 짓기 위해 추진되는 이 공모전은 서산시민이면 누구나 1점씩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는 시 홈페이지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방문접수, 이메일(hyeon2918@korea.kr), 우편 등을 통해 하면 된다.

심사는 직원 선호도를 통해 선정된 10개 이내의 명칭을 대상으로 지명위원회에서 최종 당선작을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심사기준은 자연환경과 지리적 입지조건에 어울리고 지역의 고유 명칭과 인물·향토사와 관련돼 있으며 서산시의 이미지를 잘 내포하고 있는지에 주안점을 뒀다.

누구나 쉽게 기억되고 연상돼야 하며, 일반인이 공감할 수 있는 새롭고 신선한 명칭이어야 한다.

선정되면 최우수작 1점은 상금 100만원, 우수작 2점은 각각 상금 50만원, 장려작 2점은 각각 상금 20만원이 상장과 함께 수여될 예정이다.

서산시는 “이번 공모로 1호광장의 명칭이 서산시의 정체성과 차별성을 담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