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공단 주변 가로수 낙엽 대대적 수거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16 09:15:00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진미동(동장 장웅재)에서는 11. 13 ~ 11. 25까지를 중점 낙엽 수거기간으로 지정하고 15일(수) 9시부터 수출대로 등 3공단 주변 수목에서 떨어진 낙엽을 대대적으로 수거했다.

가을철 수목에서 떨어진 낙엽은 도시미관을 저해할 뿐만 아니라 배수구 및 맨홀을 막는 요인이 되는가 하면 보행에도 지장을 초래하는 등 시민들의 생활에 많은 불편을 주고 있다.

특히, 낙엽으로 인해 수출대로와 3공단로 등에 위치하고 있는 대기업 사원들의 출퇴근길에 불편을 주고 있어, 진미동에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이미지 제고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중점 수거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연도변 낙엽을 수거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중점 수거일에는 지역 주민, 환경미화원, 노인일자리사업, 공공근로 참여자 등 50여명이 수출대로 일원에서 낙엽을 수거하여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에 앞장섰으며, 수거 된 낙엽은 희망농가에 퇴비로 우선 공급 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진미동에서는 지역 자생단체와 협력하여 낙엽 전량 수거와 재활용을 통해 도시미관 향상뿐 아니라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