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특별시 대전, 세계경제포럼과 함께 만든다!
클라우스 슈밥,‘대전의 4차산업혁명특별시 적극 지지’응원 메시지 보내와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1-15 14:51: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4차 산업혁명이라는 세계적인 화두를 꺼낸 클라우스 슈밥이 생각하는‘4차 산업혁명 특별시 대전’의 모습은 어떤 것일까?

대전광역시는 15일 세계경제포럼(WEF) 클라우스 슈밥 의장이 ‘대전이 4차 산업혁명 특별시로 나아가기 위한 변화와 노력에 세계경제포럼이 적극 지지하겠다’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왔다고 밝혔다.

슈밥 의장은 메시지를 통해 “대전은 대한민국의 40년 과학기술 발전을 이끌어 온 도시로서 그 역량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변화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그 힘찬 도전과 노력에 세계경제포럼이 함께 하겠다"는 의지를 전해왔다.

이 메시지는 대전광역시 4차산업혁명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신성철 KAIST 총장이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글로벌미래협의회 2017’에 참석하여 클라우스 슈밥 의장과 단독 면담을 하는 과정에서 직접 전해 받은 것으로 대전시에 전달됐다.

이 과정에서 슈밥 의장은 특히 대전이 대한민국의 4차 산업혁명 성공모델로 성장할 수 있다는 가능성과 그동안의 노력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대전시 한선희 과학경제국장은 “세계경제포럼은 세계경제올림픽이라 불릴 정도로 세계 정치인과 기업인에게 영향력을 갖고 있는 국제민간회의기구"라고 말하면서“이 포럼의 의장인 클라우스 슈밥이 대전의 4차 산업혁명을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한 것은 국제관례 상 고무적인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선희 국장은“내년도 대전의 4차 산업혁명 대응이 대내외적으로 더 단단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