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공공기관이 앞장선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15 13:52:0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11. 13.(월)부터 21일(화)까지 기간 중 4일간, 구미시청 4층 대강당, 구미시IT의료융합기술센터에서 시청 및 유관기관 공무원 1,000여명을 대상으로「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한다.

UN아동권리협약에서 말하는 아동권리 및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에 대한 이해와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에 대해 「사단법인 청소년 교육문화센터 우리세상」에서 오전, 오후로 나누어 2시간씩 교육을 실시한다.

15일 오후에는 특별히 이옥 덕성여대 아동가족학과 명예교수를 초빙하여 ‘아동을 존중하는 도시가 아동친화도시’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옥 교수는 한국아동학회 부회장, 한국 아동권리학회 편집위원 등 아동의 권리 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펴고 있어 아동의 권리 증진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에 대한 깊이 있는 교육이 될 것이다.

김휴진 복지환경국장은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과정에는 아동 관련 정책을 기획하고 집행하는 공무원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정립하고 아동 이익 최우선의 정책을 추진하여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구미시는 공무원, 아동관련시설 종사자, 아동, 학부모 등 전 시민들에게 꾸준히 아동권리교육 및 홍보활동을 통해 아동 권리에 대한 인식을 바꿔나가고 있다.2018년에는 아동권리교육 강사 10여명을 양성하여 학생, 시민들에게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