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천원의 행복’ 사업 운영
송용만 | 기사입력 2017-11-12 18:43:30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 영주1동은 지난 8일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민병철)와 향기네쌀가게(대표 권지순)가 ‘천원의 행복’ 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천원의 행복’은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양곡(200g)을 천원에 구입하여 기부자의 이름을 기재한 후 영주1동 민원실에 설치된 기부함에 직접 기부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영주1동을 찾은 시민들이 부담 없는 비용으로 기부함으로써 작은 기부로 큰 행복을 나누고자 하는 목적이다.

지난 7월부터 실시한 십시일반프로젝트 식자재배달사업과 병행 추진하여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에 매월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약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양곡을 구입하면 향기네쌀가게는 판매한 양곡의 10%를 영주1동 나누美 후원물품으로 기부하기로 했다.

민병철 위원장은 “나눔에 동참해준 향기네 쌀가게에 고마움을 전하며, 기부된 양곡은 소외계층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