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2017 지역사회복지세미나 개최
송용만 | 기사입력 2017-11-11 06:19:21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대표 서규동)는 9일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2017 영주시 지역사회복지세미나를 가졌다.

이날 세미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사회복지시설•기관 종사자, 사회복지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보장 환경변화에 따른 사회복지인들의 역량 강화와 사회복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침해를 방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메아리인권센터 오완호 대표가 ‘복지인권의 강화방안’을 주제로 강연했고 이어진 토론에서는 클라이언트와 사회복지인들의 동등한 권리인 인권에 대하여 인권침해 사례를 제시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영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가 지역사회의 사회복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참여를 촉진시킴은 물론 각 기관들이 지역사회복지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주민의 복지 체감도와 삶의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매년 사회복지업무 종사자에 대하여 인권교육을 꾸준히 실시해 왔으며 사회복지시설과 기관의 질 향상도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