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2017년 공동주택 관계자 교육 실시
송용만 | 기사입력 2017-11-11 06:15:36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는 11월 9일 새마을회관 대강당에서 공동주택 경비·안전관리자 및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오전 1부 교육(09:00 ~ 13:00)에는 경비·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는 방범·소방교육, 오후 2부 교육(14:00 ~ 18:00)에는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는 운영·윤리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부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실무 교육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에 교육 위탁을 의뢰해 진행했다. 지난 6월에는 경북 최초로 관리주체 회계교육을 실시하여 관련자의 호응을 얻었다.

영주시 관계자는 “행복한 아파트 만들기는 공동주택 관계자 모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공동주택 관리의 문제점은 예방하고 전문성은 강화해 투명한 아파트 관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영주시는 공동주택 관리에 필요한 공동주택 계약실무 가이드북 및 감사 사례 등을 시 홈페이지에 게시해 보다 다양한 실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 자료도 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건축과 공동주택팀(054-639-6764)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