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남부보훈지청, 현충시설 활성화 사업으로 번개대장 한봉수 마당극 지원
이현석 | 기사입력 2017-11-07 13:16:13

[충북타임뉴스=이현석] 충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정병천)은 11일(토)~12일(일)에 한봉수 의병장 생가터와 유적지에서 펼쳐지는 ‘번개대장 한봉수’ 마당극을 현충시설 활성화 사업으로 지원한다.

충청북도지정예술단 극단 꼭두광대(대표 장철기)에서는 문화예술이 흐르는 기억 ‘번개대장 한봉수’ 란 제목으로 이번 창작탈놀이 공연을 진행하며, 관객참여형 의병체험, 한봉수 의병장 생가터와 유적지 탐방, 한봉수 의병장의 이야기 등을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관람객과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문화행사로써 한봉수 의병장을 알리고, 나아가 현충시설을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드는 데 행사의 목적이 있다.

충북남부보훈지청의 관계자는 “문화로써 접근하는 이번 사업은 새로운 시도의 현충시설 활성화 사업이 될 것이기에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극단 꼭두광대 대표 장철기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봉수 의병장 생가터와 유적지가 누구나 스스럼없이 문화예술과 현충시설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곳으로 자리매김할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