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나라사랑 역사동아리 리더십 캠프 개최
천안·아산 나라사랑 위인 유적 찾고 지역 역사 배워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1-07 11:04:59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주최하고 충남역사교사모임이 주관한 2017 나라사랑 청소년 역사동아리 리더십 캠프가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천안‧아산지역 역사 유적지와 천안상록리조트에서 열렸다.

이번 캠프활동에는 천안과 아산, 예산지역의 고교1학년 역사동아리 임원학생 50명과 역사교사 10명이 함께 했다.

캠프 첫 날에는 아산 현충사와 이순신 묘소, 천안 신부동공원의 소녀상 및 임종국 선생 흉상, 천안 세성산 동학 전적지 및 유관순 사우 등을 둘러보며 나라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 역사적 인물들의 흔적을 찾고 그 의미를 찾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에는 숙소인 천안 상록 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정산고 전병철 교사의 지역 역사 특강이 진행됐으며, 위안부 다큐영화인 ‘어폴리지’를 관람하는 것으로 첫날 일정을 마무리했다.

두 번째 날에는 역사동아리 리더십함양을 위한 우수사례 소개와 동아리 운영계획서 작성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참여학생 중 한명인 아산전자기계고 김기진 학생은 이번 캠프에 대해 “그동안 아산에 살면서도 무관심했던 우리 지역의 역사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 역사에 대해 흥미를 갖고 자세히 공부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남역사교사모임 회장인 내포중 김종민 교사는 “역사동아리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캠프가 처음 개최돼 다소 부족한 부분도 있었겠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충남의 여러 학교에서 역사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많은 동아리를 만들어 활동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캠프가 잘 정착하도록 충남의 여러 역사 교사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